[캠페인 타이틀]
									Green plogging challenge
									2050
									어린이날을
									지켜라

									[토끼1]
									언택트 시대, 
									올해 어린이날 뭐 하지?
									[토끼2]
									가족들과 
									플로깅 하세요!
신청기간이 종료되었습니다.

플로깅(plogging)이란?

이삭줍기를 의미하는 스웨덴어 플로카 우프(plocka upp)와 영어 조깅(jogging)의 합성어로 달리기를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행위를 말합니다.  최근 플라스틱 쓰레기와 일회용품 남용 문제 등이 전 세계적 공감을 얻으면서 국내에서도 동참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으며, SNS를 통해 확산되고 있습니다.

플로깅 챌린지 함께 참여하고 자랑해주세요
신청기간이 종료되었습니다.

2050 어린이날을 지켜라!

기후변화로부터 우리 아이들을 지키는 #플로깅 챌린지 에 참여하고, 초록우산 제로 웨이스트 플로깅 키트도 받아보세요!
#참여방법
step1. 편안한 복장으로 준비물(봉투와 장갑)을 챙겨주세요 step2. 집, 학교, 공원 주변을 2,050보 걸으며 쓰레기 줍기 step3. 봉투에 담은 모든 쓰레기는 분리수거 척척!
#활동인증
- 활동 인증사진 문자발송 (1833-3482, 무료, 1회 최대 5장 전송 가능) - 인증사진 예시: 플로깅 모습, 걸음 수 인증 등
#활동인증 혜택
활동기간(5/5~5/15) 중 플로깅 인증사진을 보내주신 참가자 300명에게 추첨을 통해 카카오 이모티콘 ”그냥그런토끼”를 보내드려요!
#신청기간
2021. 04. 19 ~ 2021. 05. 02 (보다 많은 분들의 참여를 위해 가족 당 1명만 신청해주세요)
#활동기간
2021. 05. 05 ~ 2021. 05. 15
챌린지 신청자 선착순 1,000명에게 초록우산 플로깅 키트와 온라인 기후환경교육 자료를 보내드립니다.
초록우산 플로깅 키트 (생분해성 봉투 + 플라스틱프리 샴푸바)
초록우산 플로깅 키트는 우리 다음 세대에는 흔적도 없이 사라질 제로웨이스트(zero waste) 물품으로만 구성 돼 있습니다.
우리 아이들이 살아갈 환경을 보호하는 챌린지는 계속됩니다!

소중한 우리 아이와 함께하는 기후변화 대응 활동 기후변화! 왜 미래세대의 중요한 문제일까요?

지구 온도가 1도 상승하면 벌어지는 일 Why Global Temperatures Matter: We are tenants on the Earth
아름다운 봄과 푸른 하늘을 돌려줘! 길어진 장마, 짧아진 봄과 가을, 기후변화는 생각보다 우리에게 밀접한 영향을 줍니다.
지구 표면 평균온도가 1도 상승할 때마다 일어나는 일 현재 지구의 온도는 평균 15도, 과거 매머드가 빙하 위를 활보하던 시대의 온도 11도와 단 4도의 차이가 있을 뿐입니다.
[1도 상승] 북극의 얼음이 녹는 속도가 빨라져 북극곰 멸종 위기
[2도 상승] 그린란드 전체가 녹아 마이애미, 맨하튼이 바다에 잠김, 열사병으로 수십만 명 사망
[3도 상승] 지구의 폐 아마존 소멸
[4도 상승] 높아진 해수면 상승으로 인해 뉴욕이 물에 잠김
[5도 상승] 정글이 모두 불타고 가뭄과 홍수로 거주 가능한 지역 희박
[6도 상승] 생물 95% 멸종
얼마 남지 않은 지구의 온도 시계, 이대로 가면, 2050년의 어린이날은 없을 수도 있습니다.

2050년의 어린이날을 지켜주세요

어린이는 우리의 미래입니다. 하지만 아이들이 살아갈 환경은 지금 어떤 모습인가요? 미세플라스틱으로 오염된 바다, 파괴된 생태계... 우리 세대의 잘못으로 고통받게 될 아이들.

다행히 우리에게는 지구의 온도 상승을 막을 시간이 있습니다. 지금, 미래세대 아이들이 살아갈 기후환경을 지키는 활동에 동참해주세요!
챗봇 후원하기 후원하기 챗봇 닫기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