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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전국 사업기관에서 아동 및 지역사회를 위한 일상생활지원, 교육지원, 정서지원 등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모집공고는 홈페이지 자원봉사 모집공고에서 확인해주세요.

    재택 봉사를 원한다면? 해외아동 서신 번역 재택봉사! 초중고생을 제외한 만 18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해외 각지의 아동들이 자신의 소식을 담은 편지를 일주일에 1~10통 번역하는 봉사활동입니다. 연 1-2회 모집이 진행되오니 모집공고를 참고 바라며, 시간과 거리에 구애받지 않는 자택 번역봉사로 진행됩니다.

    국내결연을 하고 있다면? 크리스마스 카드 보내기 자원봉사! 결연아동이 후원자님에게 직접 쓴 크리스마스 카드가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돕는 활동에 함께 참여해주세요. 매년 11월~12월 어린이재단 후원자서비스본부(서울시 중구)에서 우편발송 준비 작업(카드분류/내용확인/카드봉입 등) 봉사활동이 진행됩니다.


  • 모든 지역이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해외후원회 중 비영리법인으로 등록된 미국 남가주후원회, 미국 샌프란시스코후원회, 독일후원회를 통하여 후원금을 보내주시면, 각 후원회를 통해 세금공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세금공제를 원하시는 경우, 홈페이지 온라인상담(1:1 문의) 또는 이메일(help@childfund.or.kr)을 통해 요청해주시면 해당 후원회 연락처 및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안내 드리겠습니다.

  • 외화로 접수된 후원금의 경우 다음 달 초에 원화로 환전한 후 일괄 전산에 후원금 접수 내역이 반영됩니다. 따라서 2월에 접수된 후원금은 3월 4일에서 7일 사이에 전산에 일괄 반영되며 이 시점 이후부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또한, 보내주신 외화 후원금은 환전된 원화 금액으로 표기되는 점 해외거주 후원자님의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 해외에 거주하시는 경우 필수단계인 ‘본인인증’이 불가하여 홈페이지에서 즉시 다음단계로 진행되지 못합니다. 신분증 사본을 help@childfund.or.kr로 보내주시면 해외거주후원자 담당자가 확인하고 홈페이지 가입 승인을 완료한 후 후원자님께 처리결과를 신속하게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존 후원자님께서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하신 경우 회원가입 아이디와 후원자정보의 동일인 여부를 확인하고 연동하는 별도의 과정이 필요합니다. 또한 추가후원, 후원증액, 후원감액, 선물금 신청, 납부방법 변경이 어렵습니다. ‘회원가입 아이디와 기존 후원자명/영문명/주소’ 및 요청사항을 홈페이지 온라인상담(1:1 문의) 또는 이메일(help@childfund.or.kr)로 보내주시면 처리 후 안내 드리겠습니다.

  • 해외에서 후원금을 납부하시는 3가지 방법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

    1) 개인수표(personal check) 또는 국제머니오더(international money order)를 우편으로 보내는 방법입니다. (가장 많은 분이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2) KEB하나은행의 계좌로 송금해주시는 방법입니다. 원하시는 경우, 홈페이지 온라인상담(1:1 문의) 또는 이메일(help@childfund.or.kr)로 해외거주후원자 담당자에게 연락주시면 자세히 안내 드리겠습니다.

    3) 국내에서 발급받은 계좌 또는 신용카드를 보유하고 계신 경우 이를 통하여 후원금을 보낼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 발급받은 계좌 또는 신용카드는 이용 불가)

    해외에서 발급된 계좌나 신용카드는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더라도 실제로 청구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국내에서 발급된 계좌(자동이체) 또는 신용카드로만 청구가 가능하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네. 해외에서도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해외에 거주하시는 경우 홈페이지에서 본인인증 진행이 어려워 즉시 후원신청이 어려운 점 양해를 부탁드리며, 홈페이지 온라인상담(1:1 문의) 또는 이메일(help@childfund.or.kr)로 알려주시면 후원 상담 및 후원신청 진행을 도와드리겠습니다.

  • 후원금 청구작업이 진행된 이후 후원중단요청이 발생하는 경우, 후원중단을 해도 후원금이 출금됩니다. 중단 이후 후원금이 결제되지 않으려면 자동이체의 경우 후원자님의 정기자동이체일(10, 20, 30일)보다 최소 3일(은행영업일 기준) 전에, 신용카드로 후원하시는 경우 정기결제청구일(20일) 전에 중단요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 후원 중단을 원하시는 경우 대표전화(1588-1940) 또는 홈페이지 온라인상담(1:1 문의)을 통해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후원중단 처리 후 처리결과를 확인할 수 있도록 후원자님께 이메일(사전에 등록한 경우) 또는 우편으로 후원중단안내카드를 보내드립니다.

    후원중단 이후 당월 후원금이 결제되지 않으려면 자동이체의 경우 후원자님의 정기자동이체일(10, 20, 30일)보다 최소 3일(은행영업일 기준) 전에, 신용카드로 후원하시는 경우 정기결제청구일(20일) 전에 중단요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시 본인인증 과정을 거쳐 동일인으로 확인되는 경우 먼저 등록된 후원자의 정보(후원현황 및 후원금내역 등)와 홈페이지 회원정보를 자동으로 연동하게 됩니다.

    이때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입력하신 정보와 이전 후원신청 할 때 알려주신 정보가 다른 경우 또는 회원가입 시 입력정보와 일치하는 다수의 후원자가 존재하는 경우 동일인 여부를 확인하기 어려워 자동으로 연동하지 않고 별도의 추가확인과정을 통해 연동처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번거로우시더라도 회원가입 후 후원현황이 조회되지 않는 경우 대표전화 (1588-1940) 또는 홈페이지 온라인상담(1:1 문의)을 통해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의 시 등록한 홈페이지 회원 아이디를 함께 알려주시면 연동처리 진행에 도움이 됩니다.

  • 홈페이지 온라인상담(1:1 문의), 대표전화(1588-1940) 또는 이메일(help@childfund.or.kr)로 자료를 받으실 주소, 받으시는 분의 성함과 전화번호를 알려주시면 연간 사업보고서,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소식지), 후원신청서와 후원자 안내서를 보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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