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하신 점이 있으신가요? 온라인상담에서 궁금증을 해결하세요.

FAQ

faq를 통해 궁금증을 해결하세요.

궁금하신 내용의
카테고리를 선택하세요

  • 우편으로 편지를 보내실 때 봉투 겉면이나 편지지 상단에 후원자님의 후원자 번호와 결연 아동 이름을 꼭 기재해주세요. 또한, 후원자님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후원자님의 연락처(전화번호나 주소)는 편지 내용에 쓰지 말아 주세요. 마지막으로, 종교적 색채가 강한 표현을 하거나 아동이 상대적 빈곤감을 느낄만한 표현은 지양해주시기 바랍니다.

  • 결연 아동에게는 두 가지 이유로 선물’보다 ‘선물금’을 권장합니다.

    첫째, 아동과 가족이 평소에 필요로 하는 것들을 직접 선택하여 살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한국에서는 살 수 없는 교복을 사는 데에 보탤 수 있으며, 현지 문화에 따라 결연 아동만을 위해 쓰는 것이 아니라 아동과 아동의 가족을 위해 쓰는 경우도 많습니다.

    둘째, 선물금은 현지의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됩니다. 이는 후원자님의 결연 아동뿐 아니라 아동이 속한 지역사회를 살리는 일에 동참하는 일이기도 합니다. (단, 서류봉투 안에 들어가는 정도로 부피가 작은 선물, 예를 들어 스티커나 책받침 같은 물품은 편지와 함께 보내드릴 수 있습니다.)

  • 성탄절, 새해, 아동의 생일 등을 맞아 아동과 함께 기쁨을 나누고 싶을 때, 선물금을 보낼 수 있습니다. 선물금은 전액 아동과 가족에게 전달되며, 현지에서 아동이 필요로 하는 물품을 살 수 있습니다. 2~5만 원 정도의 선물금으로 옷, 신발, 학용품 또는 가족과 함께 나누어 먹을 수 있는 음식 등을 살 수 있습니다.

    <기억해주세요>

    1) 선물금이 아동에게 전달되기를 희망하시는 시기보다 약 2개월 먼저 보내주세요.

    2) 아동이 선물금을 어떻게 사용하였는지는, 선물금을 보내신 후 4~6개월 이후에 선물금 감사편지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3) 베트남, 캄보디아의 경우 사회주의문화가 아직 강하게 남아있어, 선물금을 결연 아동에게만 전달하면 마을 내에서 갈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베트남과 캄보디아의 경우 선물금을 함께 모아 마을의 모든 아동들에게 선물을 전달하거나 특별활동을 진행하는데 사용합니다.

  •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서 현물 선물발송을 제한하는 이유는,

    첫째, 다른 아동들의 상대적 박탈감과 소외감을 최소화하기 위함입니다. 현지에서도 물론 학용품을 살 수 있지만, 내 결연 아동만큼은 한국의 질 좋은 학용품으로 공부하게 해 주고 싶다는 분들이 계십니다. 해외에서 건너온 학용품을 사용하면 같은 반 친구들의 부러움을 한 몸에 살 수 있지만, 다른 아동들은 상대적 박탈감을 느끼게 됩니다.

    둘째, 해외발송비용이 많이 듭니다. 대다수의 후원자님이 해외 결연 아동에게 선물을 보내고 싶어 합니다. 하지만, 모든 후원자님의 선물을 해외로 전달하면 높은 발송비용이 발생할 것입니다. 어린이재단에서는 ‘발송비’보다는 더욱 도움이 필요한 곳에 효과적으로 후원금을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이러한 이유로 선물발송은 지양하고 있습니다.

    셋째, 세금(관세)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발송하고자 하는 선물의 부피/무게 또는 해당 국가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세금(관세)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이럴 때 세금은 현지 수령자가 지급해야 합니다. 이는 결연 아동에게 부담을 줄 수 있으며, 결연 아동이 선물을 받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 어린이재단 연맹(ChildFund Alliance)은 아동보호 정책상의 이유로 아동의 거주지를 벗어나 후원자의 국가에 방문하는 것을 공식적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아동과의 만남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1년에 한 번씩 진행되고 있는 해외사업장 방문에 참가하시거나(일부 국가만 해당) 개별적으로 아동의 국가에 방문하여 만날 수 있습니다.

  • 결연 아동 만남은 후원자님이 아동의 국가로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에 가능하며 대표전화(1588-1940)로 전화하시거나 홈페이지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원하는 일정과 방문 인원을 알려주시면 현지 국가사무소에 연락하여 아동 만남이 가능한지 확인하여 답변 드립니다.

    아동 만남이 확정되면 담당자와 세부 일정을 조율하실 수 있으며 현지에서 전달받은 내용을 바탕으로 전화로 방문에 대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합니다.

    <아동 만남을 위한 안내사항>

    1) 아동 만남에 드는 모든 경비는 후원자님이 부담합니다.

    2) 아동보호 정책으로 아동과 단둘이 있을 수 없으며, 현지 직원이 동행합니다.

    3) 개별적인 통역서비스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 자원봉사 활동을 마친 후, 기관에 비치된 자원봉사 활동대장에 자신의 봉사시간과 내용을 기록합니다. 기록된 봉사시간은 전산에 등록되며, 확인서를 발급하는데 일정 시간이 소요됩니다. 따라서 자원봉사 확인서가 필요한 자원봉사자는 미리(3~4일 전) 자원봉사 담당자에게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자원봉사 실적확인서는 마이페이지(나의후원) 자원봉사 이력사항에서 직접 출력이 가능합니다.

  • 재단에서는 자원봉사활동을 시작하기 전 재단에 대한 이해, 자원봉사의 의미 등을 생각해볼 수 있는 자원봉사자 기본교육과 본인이 진행하게 될 자원봉사활동 수행방법에 대한 활동교육을 받게 됩니다. 이후 재단에서 활동하는 자원봉사자의 자기 계발 및 전문성 강화를 위해 1년에 1회 자원봉사와 관련된 전문적 내용에 대한 자원봉사자 교육을 받게 됩니다. 각 교육에 대한 일정과 장소는 자원봉사 모집공고 및 활동하게 될 기관의 담당자가 별도로 안내합니다.

  • 네, 가능합니다. 아동이 마을을 떠나거나, 자립하는 경우에 결연이 종결되고 종결안내문이 발송됩니다. 아동 종결은 현지의 다양한 사유로 발생하기 때문에 사전에 미리 안내 드리지 못하고 종결된 후 안내 드릴 수밖에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아동이 종결되면 결연이 필요한 새로운 아동과 결연이 가능하며 종결안내문이 발송된 지 약 1주일 후, 새로운 아동의 소개서와 교체안내문을 발송해드립니다. 후원자님의 개별적인 요청이 없는 경우에는 기존의 결연 아동과 같은 마을에 사는 다른 아동과 결연이 맺어지며, 요청사항이 있는 경우(예를 들면, 국가 변경)에는 요청사항에 따라 결연을 맺어드립니다.

    혹시 종결안내를 받아보신 후, 요청사항이 있으신 경우에는 언제든지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네, 있습니다.

    1) 나눔음악회: 매년 가을 나눔음악회를 통해 초록우산 합창단과 오케스트라 어린이, 꿈을 향해 달려가고 있는 인재 아동의 무대가 펼쳐집니다. 후원자님을 위해 무료로 진행하며 7~8월경 참가 모집을 시작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공지사항과 안내 문자, 이메일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눔음악회 후기 보기 > 

    2) 기타: 이홍렬의 락락페스티벌, 전광렬 가족의 행복한 하루 등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홍보대사와 함께 하는 콘서트와 페스티벌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참가자 모집과 행사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맨처음페이지로 가기 이전페이지로 가기 1 2 3 4 5 6 7 8 다음페이지로 가기 마지막페이지로 가기

찾으시는 내용이 없으신가요?궁금하신 점이나 불편하신 점이 있으시면 고객상담을 통해 남겨주세요.

최상단으로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