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언론에 보도된 나눔 소식을 전합니다.

[보도자료]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교육부와 사제간 존중 문화 조성 위해 협약 (2017.02.23)

등록일2017.02.24 조회571

내용 프린트 하는 버튼 텍스트 축소 버튼텍스트 확대 버튼

“서로 소통하는 교육 현장 위해 손을 맞잡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교육부와
사제간 존중 문화 조성 위해 협약
-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아동-스승 세대 간 소통 위해 교육부와 업무 협약 체결
- 양 기관, 오는 5월에 진행되는 ‘스승 존경 문화 조성’ 사업 위해 상호 협력


글로벌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은 교육부와 23일 서울 중구 무교동에 위치한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본부에서 아름다운 사제문화 조성 및 아동청소년 세대의 인성 함양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오는 5월에 진행되는 ‘2017 고맙습니다 선생님 감사편지쓰기공모전’을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갈 예정이며, 전국 아동청소년들이 감사편지를 계기로 스승 세대와 소통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나갈 계획이다. 이 외에도 교육부가 추진 중인 ‘내 마음의 선생님’ 사업을 비롯해 바람직한 사제 관계 정립 및 아동 인성 함양을 위한 다양한 사업에 공동 협력한다.


이준식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감사하는 마음을 매개로 세대 간 소통과 존중이 살아 숨쉬는 교육계 문화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며 “보다 많은 학생들이 감사편지쓰기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독려하겠다”라고 말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이제훈 회장은 “개인이 아닌 사회적 차원에서 아동들의 인성을 바로 세울 수 있는 기반 마련이 필요하다”며 “이번 협약으로 민간과 행정이 함께 노력하여 아동청소년 세대가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세워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선생님이 행복해야 어린이가 행복하다’는 취지로, 2016년에 전국 초중고생을 대상으로 감사를 드리고 싶은 선생님께 편지를 쓰는 ‘고맙습니다 선생님 감사편지쓰기공모전’을 실시한 바 있다. 교육부를 비롯한 후원기관의 지원 아래 총 3만여통이 넘는 편지를 접수했으며, 수상작 일부는 MBC와 문화일보를 통해 감동을 주는 사제 스토리로 소개가 되고 있다. (끝)

내용 프린트 하는 버튼 텍스트 축소 버튼텍스트 확대 버튼
첨부파일 제어
다음글 다음글 [서울신문] <기고> 제2의 원영이 우리가 막을 수 있다(2017.02.24) 2017.02.24
이전글 이전글 [보도자료] 클릭 한 번으로 사랑 전한다...바나나, 핑크박스 저소득가정아동 전달(2017.02.22) 2017.02.22
챗봇 후원하기 후원하기 챗봇 닫기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