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언론에 보도된 나눔 소식을 전합니다.

[보도자료] 초록우산, 스타벅스 청년인재 10기 모집

등록일2024.03.26 조회263

내용 프린트 하는 버튼 텍스트 축소 버튼텍스트 확대 버튼

초록우산, 스타벅스 청년인재 10기 모집


- 초록우산, 스타벅스 커뮤니티스토어 연계 청년 인재양성 지원

- 장학금, 리더십캠프, 인턴십 기회 등... 4월 12일까지 서류 접수

 

※ 사진설명(사진=초록우산 제공)

사진1. 초록우산, 스타벅스 청년인재 10기 모집 포스터

 

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회장 황영기)은 어려운 환경에 놓인 청년들의 꿈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인 ‘스타벅스 청년인재’ 10기 모집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스타벅스 청년인재’는 초록우산과 스타벅스가 지난 2015년부터 진행 중인 청년 인재 대상 장학금 및 리더십 육성 프로그램 지원 사업이다.

 

사업은 스타벅스가 이익공유형 매장인 스타벅스 커뮤니티스토어에서 발생한 매장 수익금 일부를 기부하고, 초록우산이 이를 활용해 청년 지원에 나서는 식으로 운영된다. 

 

이번에 선발되는 청년인재 10기에게는 연 600만원 규모의 장학금과 유스리더십캠프, 지역사회 봉사활동, 멘토링 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부여한다. 우수 활동자는 스타벅스 본사 인턴십, 스타벅스 글로벌 체험도 할 수 있다.

 

모집 대상은 2024년도 대학 신입생이며, 서류 전형과 면접 전형을 거쳐 최종 선발한다.

 

서류 제출 기한은 4월12일 오후 3시이며, 자세한 내용은 초록우산 홈페이지(www.childfund.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하면 된다.

 

스타벅스 김지영 ESG팀장은 "10년간 이어온 청년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학생들이 성장하며 자신의 꿈을 이루는 모습을 지켜봤다"며 "곧 만나게 될 청년인재 10기 학생분들도 스타벅스를 통해 원하는 대학 생활과 자신의 목표를 모두 이룰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초록우산 신정원 사회공헌협력본부장은 "스타벅스 청년인재는 10년 간 학생들의 성장과 사회 진출에 기여한 유의미한 사회공헌 모델"이라며 "이번에 선발하는 10기 학생들도 다양한 기회를 경험하면서 건강하게 사회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초록우산과 스타벅스가 청년인재 사업을 통해 2015년 1기부터 10년 간 지원한 인원은 누적 91명에 달한다. 이 가운데 40명은 졸업해 사회로 진출했다.

내용 프린트 하는 버튼 텍스트 축소 버튼텍스트 확대 버튼
첨부파일 제어
다음글 다음글 [보도자료] 초록우산, 서울시가족센터와 '이주배경아동' 지원 협력 2024.03.28
이전글 이전글 [보도자료] 초록우산, LG전자와 아동 기부 활성화를 위한 '봄, 초록을 틔운' 캠페인 2024.03.25
챗봇 후원하기 후원하기 챗봇 닫기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