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언론에 보도된 나눔 소식을 전합니다.

[보도자료]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제7회 <전국 감사편지 공모전> 홍보대사 위촉 및 기부금 전달식 개최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제7회 <전국 감사편지 공모전>

홍보대사 위촉 및 기부금 전달식 개최

- 가수 위아이, 아동·청소년 대표인성함양 캠페인 <전국감사편지 공모전> 홍보대사 위촉

- 홍보대사 위촉과 함께 아동인성함양캠페인 사업에 4,500만원 기부까지

-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공모전 현재까지 50만 건 신청, 아동·청소년의 바른 인성 함양을 위한 활동 박차


아동옹호대표기관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은 11일 제7회 <전국 감사편지 공모전> 홍보대사 위촉 및 기부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재단에 따르면 이번 제7회 <전국 감사편지 공모전> 홍보대사로는 가수 위아이(장대현, 김동한, 유용하, 김요한, 강석화, 김준서)가 위촉됐으며, 위아이는 위촉과 함께 4,500만원을 기부했다. 후원금은 향후 아동 인성함양 캠페인 사업에 사용된다.


<전국 감사편지 공모전>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아동?청소년 인성함양 캠페인으로 2016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다. 소통이 점점 없어지는 사회에서 ‘감사’라는 인성 키워드와 편지라는 매개체를 통해 세대 간 소통창구를 마련하고 감사편지를 작성하며 아동들이 스스로 변화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공모전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주최하고 교육부, 보건복지부, 여성가족부, 문화체육관광부, 전국 17개 시도 교육청 등이 후원한다. 전국의 모든 초·중·고교생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나를 응원해 주는 부모님, 나의 재능을 찾아주고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도와준 선생님, 믿고 의지할 수 있는 친구 등 감사를 전하고 싶은 대상에게 편지를 쓰면 된다.


오는 6월 30일까지 접수 가능하며, 편지 신청은 전화 또는 “초록우산 감사편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편지 사진을 찍어 문자로 감사편지 사무국(1688-7235)에 접수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교육부장관상(6명), 보건복지부장관상(4명), 여성가족부장관상(1명), 각 시도교육감상, 학교단체상 등 다양한 후원처 대표상과 장려상까지 4만명의 아동에게 수상의 기회가 주어진다. 학교 우수상으로는 땡큐트럭(전교생 간식차)이 제공되며, 단체로 참여하고 인증한 학교는 SNS인증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편지쓰기를 완료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카카오톡 이모티콘 증정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당선작 발표는 오는 10월에 진행될 예정이며 초록우산 감사편지 홈페이지와 개별 연락을 통해 안내된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가수 위아이는 “전국 50만명이 넘는 초·중·고교생 및 청소년이 참여하는 인성함양캠페인에 홍보대사로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장기화된 코로나로 인해 모두가 힘든 상황이지만 감사편지를 통해 주변의 소중함을 깨닫는 계기가 될 것임을 확신한다”며 소감을 전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이제훈 회장은 “아동?청소년 대표 인성함양캠페인에 걸맞게 아동들의 대표 셀럽인 위아이를 홍보대사로 위촉할 수 있어 감사하다”며 “여전히 사회적으로 거리를 두고 있는 상황 속에서 감사편지를 통해 마음만은 가까운 거리에서 소통하는 사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사진설명(사진=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제공)

사진1.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11일 가수 위아이와 함께 제7회 <전국 감사편지 공모전> 홍보대사 위촉식을 진행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이제훈 회장(왼쪽 네 번째)이 가수 위아이 리더 장대현에게 위촉장을 전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2. 가수 위아이가 11일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서 진행된 제7회 <전국 감사편지 공모전> 홍보대사 위촉식에서 후원금을 전달하고 있다. (왼쪽 네 번째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이제훈 회장, 가수 위아이)


사진3. 가수 위아이가 11일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서 진행된 제7회 <전국 감사편지 공모전> 홍보대사 위촉식에서 선물(우산)을 전달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4.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11일 가수 위아이와 함께 제7회 <전국 감사편지 공모전> 홍보대사 위촉식을 진행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 네 번째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이제훈 회장, 가수 위아이)


▲ 초록우산어린이재단 | ChildFund Korea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1948년부터 전 세계 아동들이 존중받으며 성장할 수 있도록 아동친화적인 환경개선과 아동의 목소리를 대변해 온 아동옹호대표기관입니다.

※ 초록우산어린이재단 1588-1940 / www.childfund.or.kr

내용 프린트 하는 버튼 텍스트 축소 버튼텍스트 확대 버튼
첨부파일 제어
다음글 다음글 [보도자료] 초록우산어린이재단-서울우유협동조합, ‘함께 걷는 등굣길’ 사업에 1억원 후원 2022.03.18
이전글 이전글 [보도자료]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스타벅스와 2022년 커뮤니티 스토어 청년인재 모집 2022.03.18
챗봇 후원하기 후원하기 챗봇 닫기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