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뉴스

초록우산의 다양한 소식을 들려드립니다.

[보도자료] 초록우산-동두천시-동두천시어린이집연합회, 사각지대 이주배경아동 보육료 및 건강 지원

등록일2025.07.22 조회359

내용 프린트 하는 버튼 텍스트 축소 버튼텍스트 확대 버튼

초록우산-동두천시-동두천시어린이집연합회,

사각지대 이주배경아동 보육료 및 건강 지원

 

– 초록우산-동두천시 등 이주배경아동 안정 성장 위한 민관 협력 강화
– 어린이집 이용 미등록 이주배경아동에게 매월 보육료 10만 원 지원

 

※ 사진설명(사진=초록우산 제공)

사진1. 초록우산과 동두천시, 동두천시어린이집연합회가 21일 경기 동두천시청에 연 '이주배경아동 지원사업'후원금 전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왼쪽부터 노희헌 초록우산 경기북부지역본부장, 박형덕 동두천시장, 최소영 동두천어린이집연합회장)

 

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회장 황영기)은 동두천시, 동두천시어린이집연합회와 함께 동두천 내 이주배경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민관 협력사업을 본격 확대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2024년 체결된 협약을 바탕으로, 돌봄의 사각지대에 놓인 미등록 이주배경아동에게 안정적인 보육 환경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올해 초록우산과 동두천시는 어린이집을 이용 중인 미등록 이주배경아동 34명에게 매월 10만 원의 어린이집 보육료를 지원할 예정이다. 

 

초록우산은 보육료 지원을 통해 이주배경아동이 공공 보육체계 안에서 사회의 일원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초록우산과 동두천시는 이번 보육료 지원을 시작으로, 이주배경아동 지원에 대한 지역사회의 공감과 참여를 이끌기 위한 활동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민관 협력 사업을 통한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지역 맞춤형 지원 모델 구축과 지역사회 연계 확대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지역 내 모든 아동이 차별 없이 보육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고, 동두천시를 이주배경아동 친화 도시로 만들어가겠다”며 “초록우산과 함께 보다 촘촘한 민관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초록우산 노희헌 경기북부지역본부장은 “보육료 지원은 단순한 재정 지원을 넘어 이주배경아동 가정의 삶의 질을 근본적으로 향상시키는 기회”라며 “초록우산은 앞으로도 보다 정교한 지원체계를 통해 실질적인 변화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초록우산은 전사적으로 ‘사각지대 이주배경아동 건강권 지원사업’을 진행하면서, 이주배경아동이 예방접종과 건강검진을 원활히 받을 수 있도록 돕고, 예상치 못한 의료비 발생 시 신속한 긴급 지원에 나서고 있다. 

 

동두천 지역에서는 최근 급성폐렴으로 입원해 고액의 병원비가 발생한 미등록 이주배경아동에게 400만 원의 의료비를 긴급 지원한 것을 계기로 사업을 본격화 하고 있다. 
 

 

내용 프린트 하는 버튼 텍스트 축소 버튼텍스트 확대 버튼
첨부파일 제어
다음글 다음글 [보도자료] 초록우산-쥬이르, 위기영아 가정 응원 2025.07.28
이전글 이전글 [보도자료] 초록우산-써브웨이, 아동의 건강한 성장 위한 나눔 캠페인 '썹포트유' 2025.07.21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