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뉴스

초록우산의 다양한 소식을 들려드립니다.

[보도자료] 초록우산, 실무 역량 키우고 취업 연계까지...자립준비청년 지원사업 '초록우산 취업플랫폼' 진행

등록일2025.07.10 조회34

내용 프린트 하는 버튼 텍스트 축소 버튼텍스트 확대 버튼

초록우산, 실무 역량 키우고 취업 연계까지...

자립준비청년 지원사업 '초록우산 취업플랫폼' 진행

 

- 자립준비청년 경제적 자립 위해 맞춤형 컨설팅 및 실무교육, 일 경험과 취업 연계

- 25년 '피부관리' 분야 취업 준비하는 참여자 지원...매년 지원 직무 및 범위 확대

 

※ 사진설명(사진=초록우산 제공)

사진1. 초록우산 BI
사진2. 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회장 황영기)은 피부관리 전문업체 ‘솔에스테틱’과 자립준비청년 지원사업 ‘취업플랫폼’ 진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초록우산 박수봉 복지사업본부장, 솔에스테틱 원진솔 대표)

 

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회장 황영기)은 자립준비청년들의 실질적인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자립준비청년 지원사업 ‘취업플랫폼’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초록우산은 자립준비청년 맞춤형 실무 교육과 일 경험 토대로 이들이 건강하게 경제적 자립을 이뤄낼 수 있도록 돕고자 이번 사업을 기획했다. 특히 자립준비청년을 지원하고자 하는 기업들의 참여로 실질적인 취업까지 연계한다는 것이 이번 사업의 특징이다.

 

‘초록우산 취업플랫폼’은 매월 100만 원 수준의 기초소득 보장부터 실무교육 및 자격증 취득 지원, 참여자별 맞춤형 컨설팅과 멘토링, 일 경험 지원, 실제 취업 연계로 구성됐다.

 

초록우산은 1차 연도인 올해 피부관리 전문업체 ‘솔에스테틱’ 협력으로 피부관리 분야에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사업을 진행한다. 이를 위해 양사는 지난 19일 서울시 중구 어린이재단빌딩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자립준비청년들의 취업 역량을 높이기 위한 상호협력 방안을 협의했다.

 

초록우산은 향후 피부관리 분야 외에도 다양한 분야의 기업과 협력해 단계적으로 자립준비청년들의 취업과 창업 지원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양육시설 퇴소 후 이번 사업에 참여하게 된 자립준비청년 김지원(가명)씨는 “혼자서 무언가를 해낼 수 있을지 두렵고 막막했는데, 체계적인 교육과 멘토링 등을 통해 제 인생의 방향을 찾을 수 있을 것 같다”며 “차근차근 경력과 역량을 키우며 전문가로 성장해갈 제 모습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초록우산 복지사업본부 박수봉 본부장은 "자립준비청년의 경제적 자립을 위해서는 지속 가능한 일자리를 통해 안정적으로 일할 수 있는 기반 마련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올해를 기점으로 자립준비청년의 건강한 자립을 위해 더 다양한 직무 분야와 고용 기회를 제공하고 일자리 연계 및 취업 지원이 가능하도록 ‘초록우산 취업플랫폼’ 사업을 점차 확장해나갈 계획이다”고 했다.

내용 프린트 하는 버튼 텍스트 축소 버튼텍스트 확대 버튼
첨부파일 제어
다음글 다음글 [보도자료] 초록우산, 가수 앤디 신규 홍보대사로 위촉 2025.07.10
이전글 이전글 [보도자료] 초록우산-서울대학교치과병원, 취약계층 아동 및 자립준비청년 의료 지원 2025.07.10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