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뉴스

초록우산의 다양한 소식을 들려드립니다.

[보도자료] 초록우산 가족돌봄아동 지원에...서미화 의원, 의정대상 상금 기부로 동행

등록일2025.06.26 조회200

내용 프린트 하는 버튼 텍스트 축소 버튼텍스트 확대 버튼

초록우산 가족돌봄아동 지원에...

서미화 의원, 의정대상 상금 기부로 동행

 

- 초록우산, 서미화 의원 기부금 통해 가족돌봄아동 생계, 의료, 교육 등 지원

 

※ 사진설명(사진=초록우산 제공)

사진1. 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과 더불어민주당 서미화 의원이 24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에서 연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 상금 기부금 전달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더불어민주당 서미화 의원, 초록우산 여승수 사무총장) 

 

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회장 황영기)은 이주배경아동·청소년 권리 보장을 주제로 ‘제27차 아동복지포럼’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초록우산은 사각지대에 놓인 이주배경아동·청소년의 권리 실태를 조명하고, 국적과 체류자격에 관계 없이 모든 이주배경아동의 권리 보장을 위한 정책 대안을 논의하고자 이번 포럼을 기획했다.

 

‘제27차 아동복지포럼’은 초록우산과 더불어민주당 이용우 의원, 임미애 의원, 차지호 의원, 조국혁신당 김선민 당대표 권한대행과 재단법인 동천이 공동 주최한다.

 

이번 포럼은 오는 24일 화요일 오후 2시 국회도서관 지하1층 대강당에서 진행되며, 온라인 사전 접수를 통해 참가 신청 가능하다.

 

포럼에서는 초록우산 노충래 아동복지연구소장이 ‘사각지대에 놓인 이주배경아동’를 주제로 기조강연을 진행한다.

 

이어 재단법인 동천 권영실 변호사가 ‘이주배경 아동·청소년의 현행 법·제도 개선 방안’, 안산시글로벌청소년센터 은수연 실장이 현장에서 마주한 사례를 중심으로 언어 장벽, 행정 절차 복잡성, 교육·의료 접근 제약 실태, 인천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김혜미 교수가 초록우산과 함께 수행한 ‘이주배경 아동·청소년 사회통합 지원사업 모형’에 대한 주제발표를 차례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후 아동권리보장원 정익중 원장이 좌장을 맡은 종합토론에서는 이주와 인권연구소 김사강 연구위원, 전 서울시다문화교육지원센터 박에스더 장학사, 보건복지부 아동정책과 안정습 사무관, 여성가족부 학교밖청소년지원과 박수미 사무관, 재외동포청 재외동포정책국 국내동포지원TF팀 황유경 팀장이 이주배경아동·청소년 권리 보장을 위한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포럼에 참여하려면, 공식 포스터 내 QR코드 또는 신청링크(https://url.kr/p3t66c)를 통해 참석 신청을 하면 된다.

 

초록우산 황영기 회장은 “이주배경아동·청소년이 겪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정부를 비롯해 우리 사회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이 필요하다”며” “초록우산은 우리 주변의 제도 사각지대에서 도움을 기다리는 이주배경아동·청소년의 삶의 실질적 변화를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펼쳐가겠다”고 말했다.

 

내용 프린트 하는 버튼 텍스트 축소 버튼텍스트 확대 버튼
첨부파일 제어
다음글 다음글 [보도자료] 초록우산, '제27차 아동복지포럼' 통해 이주배경아동 실태 반영 정책 마련 및 민관 협력 중요성 강조 2025.06.26
이전글 이전글 [보도자료] 초록우산, 이주배경아동·청소년 권리 보장 위한 '제27차 아동복지포럼' 개최 2025.06.26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