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뉴스

초록우산의 다양한 소식을 들려드립니다.

[보도자료] 초록우산-서울시-서울시교육청, 아동의 꿈 지원 위해 맞손 '서울 아이리더 맴버스데이'

등록일2024.08.12 조회436

내용 프린트 하는 버튼 텍스트 축소 버튼텍스트 확대 버튼

초록우산-서울시-서울시교육청,

아동의 꿈 지원 위해 맞손 '서울 아이리더 맴버스데이'


- 초록우산-서울시-서울교육청, 아동 인재양성 위한 '2024 서울 아이리더' 발대식

- 예술·체육·학업·자율 분야 70명...장학금, 재능계발, 대회 출전, 멘토링 등 지원

 

※ 사진설명(사진=초록우산 제공)

사진1. 초록우산과 서울시, 서울시교육청이 지난 9일 서울 중구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연 '2024 초록우산 아이리더 멤버스데이'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캐스트윈 김낙희 대표, 초록우산 황영기 회장, 서울시교육청 조희연 교육감, 서울경제진흥원 김현우 대표이사, 라인피알 문가현 대표, 초록우산 전국후원회 박혁 부회장)

 

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회장 황영기)은 서울시, 서울시교육청과 서울 아동의 재능과 꿈을 지원하기 위한 '2024 서울 아이리더 멤버스데이'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행사는 지난 9일 서울 중구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에서 초록우산 황영기 회장, 서울시교육청 조희연 교육감, 서울경제진흥원(SBA) 김현우 대표이사, 서울 아이리더 및 가족 등 1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를 시작으로 초록우산, 서울시, 서울시교육청은 지난해 협약을 맺고 진행하는 서울 아동의 재능계발, 인재양성을 위한 '2024 서울 아이리더' 사업을 본격화하게 된다.

 

'2024 서울 아이리더'는 초록우산이 장학금 등 지원과 함께 사업 전반을 수행하고, 서울시는 사업 홍보 및 후원처 발굴·연계, 서울시교육청은 참여 아동 연계 등 상호협력하는 식으로 진행된다.

 

올해 서울 아이리더는 70명으로 예술·체육·학업·자율 분야의 잠재력 있는 아동 인재들로 선발됐으며, 초록우산 서울지역본부를 통해 장학금 및 재능계발비, 대회 참가비 등 지원을 받으며 각자 역량을 키워가게 된다.

 

서울경제진흥원(SBA) 김현우 대표이사는 "아이리더 아동들이 자신의 꿈을 실현해 나가는 성장과정에 서울경제진흥원도 마음 다해 함께 하겠다"고 했다.

 

서울시교육청 조희연 교육감은 "서울시교육청은 누구나 충분한 교육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아이리더 여러분이 다양한 재능을 발전시켜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했다. 

 

초록우산 황영기 회장은 "세상은 가능성으로 가득 차 있고 부딪쳐 경험하며 성장할 수 있는 기회도 무수히 많다"며 "아이리더 여러분이 거침없이 도전하고 마음껏 재능과 역량을 펼쳐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초록우산 아이리더는 재능을 가진 아이들이 잠재력을 키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2009년 시작한 인재양성사업으로, 올해도 전국 약 1,300명의 아동이 참여해 꿈을 키워가고 있다.

내용 프린트 하는 버튼 텍스트 축소 버튼텍스트 확대 버튼
첨부파일 제어
다음글 다음글 [보도자료] 초록우산, '제7차 유엔아동권리협약 이행 아동보고서' 집필을 위한 아동참여워크숍 성료 2024.08.13
이전글 이전글 [보도자료] 초록우산-DB손해보험, 전국 복지시설 52곳서 사랑나눔봉사 2024.08.09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