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가 행복한 세상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꿈입니다.

공지사항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서 공지합니다.

일부 사이트 게시판에 게시된 글에 대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입장

등록일2021.05.21 조회36612

내용 프린트 하는 버튼 텍스트 축소 버튼텍스트 확대 버튼

일부 사이트 게시판을 통해 확산되고 있는 허위사실과 관련하여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입장을 밝히고자 합니다.

 

게시글 사진 속 행사는 2018년 10월 20일 진행된 <2018 대한민국 시민 in 학생축제>로 교육부 주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 한국교육개발원 · 충청남도교육청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주관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본 행사 취지는 아동·청소년이 직접 참여하여 아동 관점의 정책안을 개발하고 제안하는 것으로, 행사에서 운영된 전체 부스 중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은 놀이 및 권리체험, 정책 부스를 담당하여 운영하였으며, 게시글 사진 속 해당 부스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무관하고 재단이 행사에서 함께한 기관들과도 전혀 관련이 없음을 밝힙니다. 아동 청소년의 의견을 듣는 장을 마련하여 아동 참여권 증진에 기여하고자 본 행사에 동참한 바 있습니다.

 

이 외에도 어린이도서관 건은 공공도서관으로서 독서동아리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책모임을 위한 장소제공으로 참여한 바, 해당 모임과는 관계 없음을 안내드립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모든 사업은 UN아동권리협약을 기준으로 하여 진행하고 있으며, 정치·종교·인종·성별에 따른 편향성을 가지지 않고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사업을 수행해나가고 있습니다. 더불어 <기부금품 모집 및 사용에 관한 법률>에 따라 모금과 배분사업을 진행하며, 내부 감사와 외부 회계감사, 정부감사를 통하여 투명한 재정 운영을 검증받고 있습니다.

 

확인되지 않은 사실을 게재 및 확산할 경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아동지원사업에 피해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자제 부탁드립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은 앞으로도 스스로를 점검하며 투명하게 복지사업을 운영하여 더욱 신뢰받을 수 있는 기관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내용 프린트 하는 버튼 텍스트 축소 버튼텍스트 확대 버튼
목록
첨부파일 제어
다음글 다음글 [환영 논평] 아동학대예산 일반회계 전환을 환영한다 2021.06.03
이전글 이전글 모든 아동의 탄생을 축하하는 진정한 어린이날을 바라며 보편적 출생등록제도의 도입을 촉구합니다 2021.05.04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