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가 행복한 세상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꿈입니다.

사업소식

국내외에서 펼치는 다양한 사업 소식을 전합니다.

인천의 인재, 인천에서 키웁니다

등록일2020.08.10 조회351

내용 프린트 하는 버튼 텍스트 축소 버튼텍스트 확대 버튼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인천지역본부(본부장 신정원)에서는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 인천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 기호일보(사장 한창원)와 함께 인천광역시청에서 <인천 아이리더1기 성과보고회>를 가졌습니다. 


<인천 아이리더> 인재양성 지원사업은 학업 및 예체능 분야에 재능은 있으나 사회경제적 어려움으로 꿈을 펼치기 힘든 인천지역 우수학생(초4~고3)들을 지원하는 인천대표 인재양성 프로그램입니다. 지난해 33명의 아동을 선발하여 후원자를 매칭하였고, 올해에는 21명의 2기 아동이 후원자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인천아이리더 1기가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었던 것은 인천리더스클럽의 후원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인천리더스클럽에는 관내 인천의 유망기업들과 언론사 및 단체들이 함께 하고 있으며, 인천 아이리더와 결연 후원을 함으로써 아이들의 멘토가 되어주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체조여왕을 꿈꾸던 한 아동은 국가대표상비군에 입단할 수 있었고, 부족했던 수학과목의 보충을 통해 과학고에 진학하는 꿈을 이루는 등의 성과를 일구어냈습니다. 성과보고회에 함께한 대표들은 이날 아이들이 직접 작성한 손 편지에 답장을 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습니다.




박남춘 인천광역시장은  “인천아이리더 사업이 인천의 대표적인 인재양성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고 있는 것 같아 정말 기쁘다. 인천을 사랑하고, 아동청소년들의 꿈을 키워주기 위해 함께해준 인천리더스클럽에 감사와 지속적인 지원을 당부드린다. 저도 아동청소년이 마음껏 꿈을 꾸는 인천을 만들기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 라고 성과보고회에 참여한 소감을 전했으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이제훈 회장은 “그 어떤 좋은 취지의 사업일지라도 지속가능하지 않으면 성과를 내기 힘들다. 함께 협력해주시는 인천시와 교육청, 기호일보, 그리고 후원기업에 진심으로 감사하다" 라며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했습니다.


아이들에게 멘토가 되어주고 계신 인천리더스클럽에 다시 한 번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 인천리더스클럽 : 두용부동산중개,인성의료재단 한림병원,인천관광공사,인천도시공사,인천비전기업협회/코릴,인천항만공사,재단법인에스지이장학재단, 조증규후원자,㈜건영에셋,㈜기호일보,㈜대흥푸드,㈜두용종합건설,㈜디씨알이,㈜삼정유앤디,㈜시티플러스,㈜엠에스씨,㈜원광에스엔티,㈜위드퍼,㈜이너트론,㈜정광종합건설,㈜제일텔레콤,㈜청호이엔씨,㈜한국교량,하나금융TI,한국지엠한마음재단

 

내용 프린트 하는 버튼 텍스트 축소 버튼텍스트 확대 버튼
목록
첨부파일 제어
다음글 다음글 2020 제1차 전문가 웨비나 개최 2020.09.24
이전글 이전글 2020년 구례군 '아빠가되어준 구례' 주거신축사업 지원 후기 2020.08.06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