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사업 2024 하이라이트 #인재양성지원사업

2025.04.161,009

텍스트 축소 버튼텍스트 확대 버튼

2024년 초록우산의 빛나는 순간들을 소개합니다.

 

#인재양성지원사업 '아이리더'

 

아이들의 꿈을 응원하는 초록우산

 

초록우산은 2024년에도 인재양성지원사업 ‘초록우산 아이리더’를 통해 잠재력 있는 4,341명의 꿈을 지원했습니다. 모든 아동이 환경에 상관없이 자신의 재능을 발굴하며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더 많은 아이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매년 지원을 확대해 왔습니다. 아이리더들은 국가대표가 되어 올림픽 등 국제대회에 출전하고, 원하는 대학에 진학하거나 전문 직종에 취업하는 등 각자의 분야에서 꿈을 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이들은 이제 자신이 받은 도움을 다시 사회로 환원하며 선한 영향력을 확산하고 있습니다. 

 

2024 파리 올림픽에 출전한 초록우산 아이리더 기계체조 국가대표 류성현 선수, 최대한 선수

 

꿈이라는 질문에 현실이 답이 되지 않도록

 

"꿈에도 가격이 있을까?"

"꿈에도 가격이 있을까?"

"꿈에도 가격이 있을까?"

 

초록우산은 ‘인재양성지원사업-아이리더’ 브랜드 캠페인을 통해 어려운 환경에서도 꿈을 향해 달려가는 아이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이 캠페인은 사람들의 공감을 얻으며 2025년 신규 아이리더 신청 문의가 급증하는 등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 


“꿈에도 자격이 있을까?”라는 아이들의 물음에 그렇지 않다고 분명히 답할 수 있는 세상을 위해 초록우산이 함께하겠습니다. 

 

https://www.childfund.or.kr/camp/cpView20000886_main.do?pageNo=1&pageRows=12&displayYn=Y&statusCd=03&delYn=N&cpId=20000886&classCd=&cpClassArr=finish&searchVal=&sortOrder=

 

모든 아이가 평등한 출발선에 설 수 있도록

 

경제 환경이 아이들의 출발선을 결정짓지 않도록, 초록우산은 재능을 가진 아이들이 꿈을 이룰 수 있게 돕습니다. 지난 2009년부터 2024년까지 국내 아동 8,436명에게 전문 교육비, 교재 및 교구비, 대회 참가비, 해외연수, 학업 컨설팅, 전문가 및 선배 아이리더 멘토링 등 실질적인 지원을 펼쳤습니다. 

 

• 지원 대상
예술, 체육, 학업, AI·발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재능이 있으나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


• 지원 규모
연간 최대 1,000만 원의 인재양성비 지원


• 누적 지원 현황
8,436명의 아이리더에게 총 435억 원 지원(2009~2024년)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노력

 

전 세계 10~19세 아동 중 삶에서 필요한 기본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지 못한 아동의 수는 약 8억 2,000만 명에 달합니다. 이는 많은 아동이 자신의 잠재력을 탐색하고 발휘할 기회를 얻지 못하고 있음을 뜻합니다. 그래서 초록우산은 방글라데시, 에티오피아, 인도네시아 등 해외에서도 인재양성지원사업 ‘아이리더’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해외 아이리더 사업에 참여한 1만 2,831명은 아동 스스로의 성장에만 그치지 않고 지역사회의 긍정적 변화를 만들어갑니다. 

 

인도네시아 아이리더

 

인도네시아 보고르 지역의 빈곤율은 15%에 달하며, 많은 부모가 생계를 해결하는 것만으로도 벅찬 상황입니다. 아동의 재능을 발견하고 지원하는 것에 대한 인식이 부족할 수밖에 없는 현실입니다.  

 

인도네시아 아이리더

 

다큐멘터리<꿈의 자격>

 

초록우산-JTBC의 공동 기획 특집 다큐멘터리로 꿈에는 자격이 없음을 보여주는 국내외 아이리더들의 희망찬 발걸음을 담았습니다. 어려운 환경에서도 꿈을 향한 도전을 멈추지 않고 꿈에는 자격이 없음을 보여주는 국내외 아이리더 7명의 여정을 함께하는 초록우산의 첫 방송 다큐멘터리입니다. 

 

내일을 향해 활을 쏘는 양궁 선수 '샤키라'

 

 

초록우산-JTBC <꿈의 자격> 1부

 

 

초록우산-JTBC <꿈의 자격> 2부

 

올림픽 금메달을 꿈꾸는 쇼트트랙 유망주 ‘비호’, 


노래로 사람들에게 용기를 전해주고 싶은 성악 기대주 ‘신애’, 


대한민국 최초로 유럽 프로구단에 진출한 골키퍼 ‘건혁’, 


첼로로 사람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하고 싶은 첼리스트 ‘수안’,


내일을 향해 활을 쏘는 양궁 선수 ‘샤키라’, 


춤으로 날아오르는 무용가 ‘위다’, 


아이리더 선배로서 마음을 나누는 소리꾼이 된 ‘가을’까지 


7명 아이들의 소중한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멋지고 자랑스러운 국내외 아이리더들의 꿈 이야기, 꿈의 자격 영상 함께 보시죠! 

 

꿈에 대한 질문에 현실이 답이 되지 않도록 아이들이 마음껏 꿈을 꾸고,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언제나 어린이 곁에 초록우산이 함께하겠습니다.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