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후원소식 [인터뷰] 롯데그룹 "저희보다 더 깊게 사업을 생각해주는 초록우산 직원들 덕분에 든든했습니다"

2024.05.2266

텍스트 축소 버튼텍스트 확대 버튼

 

 

 

롯데그룹은 2017년, 경영 투명성 확보와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롯데지주를 설립하고 지주회사 체제로 전환하였습니다.

롯데지주는 설립 이후 자회사의 수익성 제고, 사업 포트폴리오 고도화,

중장기 전략 수립 등 롯데그룹의 기업 가치와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롯데그룹이 사회공헌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무엇이었나요?

 

 

롯데그룹의 비전인 ’Lifetime Value Creator’은 생애 주기 전반에서  가치를 창출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기업의 환경 및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지주 설립과 함께 그룹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들을 전개해나가고 있습니다.

 

 

 

   사회공헌을 위해 초록우산을 선택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저희 그룹 자체에서 여성과 아동을 생각하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에 대해 고민하고 있을 무렵 어린이들의 행복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아동복지사업을 펼치고 있는 대표 전문기관이라 믿음이 갔고, 무엇보다 담당자 분들을 처음 뵈었을 때 사업이나 캠페인에 대해 진정성 있게 같이 고민해주시는 모습에 초록우산과 함께 협업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초록우산과의 협업 중 가장 마음에 드는 점이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롯데그룹의 사회공헌 브랜드인 ‘mom편한’를 시작으로 엄마와 아이의 마음을 편하게 만들기 위한 사회공헌 사업을 고민하던 중, 대표적인 아동복지전문기관은 초록우산을 만나게 되었고, 아이들을 놀 권리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해 주시던 모습을 통해 초록우산과 함께 ’mom편한 놀이터’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초록우산과 함께한 사회공헌 결과와 만족도는 어떠신가요?

 

 

2017년 mom편한 놀이터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데 보통 지역과 직접 커뮤니케이션 하는 경우가 많은데 협업 하는데 있어서 기관과 지자체와 논의를 잘 해주신 덕분에 아이들이나 지역에서 매번 만족도가 높은 결과물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저희보다도 더 깊게 사업에 대해 고민해주시고 다음을 생각해주셔서 매우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기업에서 하고있는 또 다른 사회공헌도 있으실까요?

 

 

mom편한 브랜드 하에 지역아동센터를 개보수하는 ‘mom편한 꿈다락’ , 군 장병들을 위한 독서카페를 조성하는 ‘청춘책방’. 장애인 인식개선 캠페인인 ‘슈퍼블루마라톤’, 국가 재난재해 시 지원활동을 하는 긴급구호활동, 그룹 대학생 봉사단 ‘밸유forESG’ 등이 있습니다.

 

 

 

 

   앞으로의 계획도 들어볼 수 있을까요?

 

생애주기 전반에 걸쳐 균형있게 지원할 수 있도록 출산부터 노년까지 기업이 지원할 수 있는 부분을 고민해서 새로운 활동을 발굴할 계획입니다. 더불어 작년부터 시작한 ‘mom편한 놀이터’를 실내 놀이터로 전체 전환해서 잘 운영될 수 있도록 프로세스나 가이드라인도 정립할 예정입니다.

 

 

 

롯데지주 CSV팀

김민경 책임

 

 

 

 

 

감사합니다 ♥

후원하기 후원하기 챗봇 닫기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