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후원소식 [인터뷰] 한화생명 "초록우산의 힘은 직원들의 단단함과 한결같음에서 나오네요"

2024.06.03163

텍스트 축소 버튼텍스트 확대 버튼

 

 

 

 

 

고객의 삶에 가치를 더하는 한화생명은 1946년 설립된 대한민국

최초의 생명보험사로서 보험산업의 발전을 선도하며 국민의 건강과

행복을 지켜왔습니다. 한화생명은 상품개발, 마케팅 & 영업, 언더라이팅,

지급 관리, 자산, 리스크 및 투자 관리에 이르는 전 공급망 내 확고한

고객중심경영 철학과 차별화된 경쟁력을 기반으로 보험의 가치를

확장하여 고객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하고 인생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며 이해관계자와 함께

성장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한화생명은 글로벌 금융사로 더 높이

도약하고자 준비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이 사회공헌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무엇이었나요?

 

 

한화생명은 기업이 사회구성원 중 하나이며, 사회가 발전하고 성장할 때 기업도 함께 발전한다고 믿고 있습니다. 즉 사회의 안녕과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한화생명은 기업으로의 책임을 다하고자 합니다. 


환경오염, 자원고갈, 인구감소 등 사회갈등과 불안, 불평등이 인류사회의 지속가능성에 대한 불안 요소로 작용하며 다양한 사회문제들이 발생하고 있는데요. 한화생명은 이러한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비영리단체, 학교, 정부 등과 협력하여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사회공헌을 위해 초록우산을 선택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초록우산과는 가장 사랑받으며 성장해야 하는 어린시절에 부모의 사랑을 받지 못한 채 살아가는 양육시설 아이들을 위한 활동으로 시작되었어요. 임직원 봉사자들과 함께 시작한 보육원 봉사활동이 지속되면서 아동들의 발달지연, 부족한 애착 관계 등 근본적인 문제 해결을 위한 전문가 그룹을 찾던 중 초록우산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한화생명은 미래 주역인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비전으로 삼고, 사업 전문성을 갖춘 직원이 함께하는초록우산에 파트너십을 먼저 제안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10년 동안 보호아동을 위한 통합발달치료 활동, 소셜 캠페인, 전문양육 서비스를 개발하는 등의 사회공헌활동 ‘한화생명 맘스케어’를 전개하고 있어요.

 

또한, 국내 아동 지원을 넘어 베트남 낙후지역에 보건소와 어린이병원을 건축하고, 아동보호를 위한 소셜 캠페인, ICT 분야 우수 인재육성 등의 다양한 해외 사업을 통해 전 세계 아동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초록우산과의 협업 중 가장 마음에 드는 점이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초록우산의 힘은 직원들의 단단함과 한결 같음에서 기인하는 것 같습니다. 아이들의 불편을 해결하고 성장을 위한 일에는 아주 사소한 것일 지라도 집요하게 집중하여 실마리를 찾아내는 것 같아요. 늘 베트스를 찾기 위해 고민하고 탐색하는 직원 분들의 열정이 사업의 성과와 따뜻한 가치를 만들어 내는 가장 큰 힘 인 것 같습니다.


또한, 1948년 재단 설립이래 오랜 경험과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국내외 필요한 자원들을 적재적소에 연결하는 부분도 강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장의 목소리에 충족하는 사업 전개가 될 수 있게 하는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초록우산과 함께한 사회공헌 결과와 만족도는 어떠신가요?

 

 

아동을 직업으로 돌보는 아동양육시설 종사자들을 위해 ‘맘스케어 아동양육전문 디지털 서비스’ 를 시작하게 되었어요. 양육시설에 매주 아동발달전문가를 파견하는 놀이치료를 수년간 이어오면서 전문가의 교육과 상담이 종사자들에게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24년 4월 맘스케어 디지털 플랫폼을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문제를 정의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전문가들과 솔루션을 찾아가며 준비한 1년이라는 시간은 초록우산이 아니었다면 불가능 했을 것입니다. 답이 보이지 않을 것 같던 고단하고 지루한 과정을 이끌어 주신 덕에 아동돌봄종사자라면 누구나 겪는 작은 고민부터 나누기 힘든 고민까지 플랫폼을 통한 상담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하게 되었으며, 다양한 지원활동을 통한 종사자의 영육환경을 개선하고자 합니다.

 

아직은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현장의 목소리를 많이 들어야 하는 단계이지만, 이 역시 좋은 가치로 확장되어 갈 것을 기대하고 있어요. 

 

 

 

 

   기업에서 하고있는 또 다른 사회공헌도 있으실까요?

 

 

Grow 한화생명은 미래금융을 이끌어갈 인재의 성장을 돕기 위해 창업 생태계를 지원하는 ‘드림플러스’, 아동청소년들의 올바른 금융관념을 심어주기 위한 ‘한화생명 경제교실’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Care 자립준비청년의 금융자립을 위한 3년만기 1천만원 목돈마련 저축보험 상품 가입 지원, 가족돌봄청년들의 정서적 고립/경제적 지원을 위한 커뮤니티 운영, 감정노동자들을 위한 문화예술 힐링, 베트남 ICT 분야 청소년 인재육성과 인도네시아 여성아동의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Connect 지역문제 해결에 앞장서는 한화생명 봉사단, 친환경 커뮤니티 ‘비거니티’ 등을 통해 지속가능한 지구를 위한 친환경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계획도 들어볼 수 있을까요?

 

한화생명은 앞으로 기업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곳에 전문성과 지속성을 가지고 사업을 지속해 나갈 것이며, 차근차근 사회문제해결을 위한 발걸음에 힘을 더하겠습니다.

 

 

 

 

한화생명 CSR전략팀

김향미 차장

 

 

 

 

 

감사합니다 ♥

후원하기 후원하기 챗봇 닫기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