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언론에 보도된 나눔 소식을 전합니다.

[보도자료]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제10대 신임회장에 황영기 전 금융투자협회장 선임

등록일2022.06.20 조회1102

내용 프린트 하는 버튼 텍스트 축소 버튼텍스트 확대 버튼

초록우산어린이재단, 10대 신임회장에 황영기 전 금융투자협회장 선임


- 금융·경제·국제교류협력 다방면 전문가로 활동오는 81일 임기 시작

- 초록우산어린이재단, “5개월간 공정한 인선 과정 거쳐 선임



※ 사진설명(사진=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제공)

사진1. 황영기 제10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신임회장


아동옹호대표기관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은 황영기 전 금융투자협회장을 제10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신임회장으로 선임했으며, 새 회장의 임기는 오는 81일부터 시작한다.

 

황영기 신임회장은 서울대 무역학과를 졸업하고 영국 런던대학교 정치경제대학원(LSE)에서 경제학 재무관리 석사과정을 마쳤다. 이후 삼성증권 대표, 우리금융지주 회장, KB금융지주 회장, 금융투자협회 회장, 법무법인 세종 고문 등을 역임하며 국내 대표 금융 전문가로 활동했다. 2020년에는 한미협회 회장으로 양국 간 우호협력을 위해 민간 외교에 앞장섰으며, ESG행복경제연구소 자문위원으로서 ‘ESG 경영 실천을 주창하며 기업이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선도해 왔다.

 

특히 서울장학재단 초대 이사장과 한국장학재단 이사를 지내면서 경제적 어려움으로 고등교육의 기회를 누리지 못하는 학생들에게 장학금 지원을 펼치며 대한민국 인재양성에 이바지했다. 금융투자협회장 재임기간 중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중증장애인시설 한사랑마을 봉사활동에도 적극 참여하며 기부를 실천하는 등 아동 지원에 나섰다.

 

10대 회장 선임을 위해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지난 2월 법인이사회를 통해 회장추천위원회를 구성했으며, 직원 의견도 반영하여 전문경영능력 심사 항목을 수립하고 회장추천위원회의 추천을 받은 후 공정한 심사와 절차를 거쳐 이사회 의결로 최종 선임했다.

 

차흥봉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대표이사 겸 회장추천위원회 위원장(전 보건복지부 장관)지난 5개월간 공정한 인선 과정을 거쳐 다방면에서 뛰어난 능력과 성품을 갖춘 분을 선임하였다면서 전문 금융인에서 이제는 아동옹호기관의 회장으로,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투명하게 이끌며 우리 아이들을 위한 길에 앞장서 주길 바란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오는 727() 회장 이·취임식을 가지며 임기는 81일 시작한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회장은 이사회에서 선출하며 임기는 3년이고, 2회 연임 가능하다.

 

한편, 1948년 설립되어 올해로 74주년을 맞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국내 아동옹호대표기관으로서 모든 아이들이 존중 받으며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아동 친화적인 환경 개선을 위해 전문 아동복지사업 및 다양한 애드보커시(advocacy)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내용 프린트 하는 버튼 텍스트 축소 버튼텍스트 확대 버튼
첨부파일 제어
다음글 다음글 [보도자료] 초록우산어린이재단 100억 원 규모 코로나19 회복지원사업 '리커버리 프로젝트' 실시 2022.06.20
이전글 이전글 [보도자료] 교원라이프-LG전자,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취약계층 아동 지원 건강기능식품 기부 2022.06.17
챗봇 후원하기 후원하기 챗봇 닫기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