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언론에 보도된 나눔 소식을 전합니다.

[보도자료]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급식왕>과 ‘그린 크리에이터’ 위촉 및 후원금 전달식 진행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급식왕>

그린 크리에이터 위촉 및 후원금 전달식 진행

- <급식왕> 멤버 전원, 그린(GREEN) 크리에이터 1호로 위촉

- <급식왕> 채널 오픈 3주년 맞이 굿즈 판매 및 음원 발매...수익금 전액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기부

 

아동옹호대표기관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77(), 서울 용산구 샌드박스네트워크(대표 이필성) 본사에서 크리에이터 <급식왕>의 그린(GREEN) 크리에이터 위촉 및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급식왕은 지난 5, 채널 오픈 3주년을 맞아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콜라보레이션 캠페인을 진행, 에코백과 문구류로 구성된 한정판 굿즈를 판매하고 너와 함께라면특별 음원을 발매했다. 굿즈 판매 및 음원 발매 수익금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기부해 소외계층 아동을 후원한다.

 

이날 급식왕은 크리에이터로서의 전문성을 가지고 아동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어린이가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하는 그린(GREEN) 크리에이터’ 1호로 위촉됐다.

 

그린(GREEN) 크리에이터,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미래세대를 위한 아동옹호활동과 나눔실천에 동참하는 크리에이터를 의미하며, 급식왕을 1호로 위촉하고 향후 아동 옹호 관련 다양한 협업을 진행해나갈 계획이다.

 

한편, 샌드박스네트워크 소속 크리에이터 그룹이자 유튜브 채널(구독자 140) <급식왕>은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의 유쾌한 학교생활을 주제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급식왕>은 지난해 9, 코로나19의 장기화로 학교에 가지 못하는 아동 구독자를 위해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협력해 재능기부 콘텐츠를 제작하기도 했다. ▲통학로 내 아동 안전 ▲교실 내 미세먼지 차단 ▲급식의 질 향상을 통한 아동 건강권 보장 ▲교내 남녀 탈의실 조성 ▲교내 놀이 공간 조성 등 학교를 배경으로 한 5가지의 에피소드를 급식왕의 느낌으로 재해석해 아동을 비롯한 많은 시청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이제훈 회장은 유튜브는 이제 아이들이 다양한 세상을 만드는 '놀이터'와도 같으며 그 중심에 상상력과 창의력을 통해 행복을 주는 크리에이터가 있다“<급식왕>여러분도 크리에이터로서의 전문성을 가지고 새로운 방법과 다양한 시도로 아이들이 더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가는데 함께해 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사진설명(사진=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제공)

사진1/2.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7, 서울 용산구 샌드박스네트워크 본사에서 유튜브 크리에이터 <급식왕>그린(GREEN) 크리에이터위촉 및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하고 있다. (왼쪽에서 세번째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이제훈 회장)

 

▲ 초록우산어린이재단 | ChildFund Korea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1948년부터 전 세계 아동들이 존중받으며 성장할 수 있도록 아동친화적인 환경개선과 아동의 목소리를 대변해 온 아동옹호대표기관입니다.

※ 초록우산어린이재단 1588-1940 / www.childfund.or.kr

내용 프린트 하는 버튼 텍스트 축소 버튼텍스트 확대 버튼
첨부파일 제어
다음글 다음글 [보도자료] 아이스크림에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참고서 3,000세트 기부 2021.07.12
이전글 이전글 [보도자료]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서울시 아동 주거권 정책토론회 진행 2021.07.12
챗봇 후원하기 후원하기 챗봇 닫기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