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소식

국내외에서 펼치는 다양한 사업 소식을 전합니다.

롯데케미칼-한국방송공사(KBS)와 사회공헌 협약 진행

등록일2022.04.19 조회295

내용 프린트 하는 버튼 텍스트 축소 버튼텍스트 확대 버튼

초록우산어린이재단-롯데케미칼-KBS, 취약계층아동 3억원 후원 협약식 개최

- 초록우산어린이재단-롯데케미칼, KBS 동행 제작진과 함께 취약계층아동 주거환경개선 및 물품 지원 약속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롯데케미칼과 11일 KBS 본관 6층 대회의실에서 ‘KBS 동행 사례가정 지원사업 사회공헌활동 협약식’을 진행했다. (왼쪽부터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임신혁 부회장, 한국방송공사 신재국 본부장, 롯데케미칼 ESG경영본부 김연섭 전무)(사진=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제공)

 

아동옹호대표기관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은 롯데케미칼(대표이사 김교현), 한국방송공사(사장 김의철)과 11일 KBS 본관 6층 대회의실에서 ‘KBS 동행 사례가정 지원사업 사회공헌활동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날 롯데케미칼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한국방송공사(KBS)를 통해 ‘KBS 동행’에 소개되는 취약계층아동에게 3년간 총 3억원의 후원금 지원을 약속했다.

 

‘KBS 동행’은 한국방송공사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매주 토요일 KBS 1TV를 통해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는 방송 프로그램이다.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아동 및 가정 사례를 소개하고, 방송을 통해 모금된 기금으로 이들의 자립을 지원하고 있다. 롯데케미칼에서 전달한 후원금은 프로그램에 소개된 사례 가정에게 필요한 물품 지원 및 도배, 장판 교체 등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롯데케미칼 ESG경영본부 김연섭 전무는 “KBS 동행 사례 가정을 지원하는 사업은 롯데케미칼 임직원들이 후원과 봉사활동에 함께 참여할 수 있어 뜻깊은 후원”이라며 “앞으로도 KBS,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지역사회 아동을 위한 후원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국방송공사(KBS) 신재국 본부장은 “이번 협약은 KBS 동행 사례의 후기 방송 촬영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KBS 동행 시청자분들께 후원의 따뜻함과 감동을 전하기 위해 더 좋은 방송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임신혁 부회장은 “이번 3개년 사회공헌 협약을 통해 안정적으로 사례 가정을 지원할 수 있도록 약속해주신 롯데케미칼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KBS와 함께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 가정을 발굴하고, 사례 가정에 꼭 필요한 부분을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롯데케미칼은 지난 2009년부터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아동 결연후원을 지속해오고 있으며, 2021년부터 KBS 동행에 소개되는 사례가정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내용 프린트 하는 버튼 텍스트 축소 버튼텍스트 확대 버튼
첨부파일 제어
다음글 다음글 아동기본권의 보편적 보장을 위한 협약식 체결 2022.04.11
이전글 이전글 SK telecom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와 함께 '어린이 기후 그림 전시회' 진행 2022.05.12
챗봇 후원하기 후원하기 챗봇 닫기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