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언론에 보도된 나눔 소식을 전합니다.

[보도자료] 초록우산 황영기 회장,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참여

등록일2024.04.17 조회145

내용 프린트 하는 버튼 텍스트 축소 버튼텍스트 확대 버튼

초록우산 황영기 회장,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참여


- 황영기 회장, 불필요 플라스틱 사용 줄이고 착한 소비 확산하는 '바이바이 플라스틱' 캠페인 참여

- SSG.COM 이인영 대표 지목 받아 챌린지 동참... 초록우산, 사내 ESG캠페인 통해 임직원 ESG 가치 실현 독려

 

※ 사진설명(사진=초록우산 제공)

사진1. 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 황영기 회장이 환경부가 추진하는 플라스틱 소비 중단 캠페인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에 참여했다.

 

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의 황영기 회장이 환경부가 추진하는 플라스틱 소비 중단 캠페인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에 참여했다.

 

환경부가 주관하는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는 불필요한 플라스틱 소비를 줄이기 위한 착한 소비 및 생산 유도를 목표로 진행되는 범국민 캠페인이다. 2023년 8월 한화진 환경부 장관을 시작으로 플라스틱 사용 감축에 대한 약속과 다음 챌린지 참여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초록우산 황영기 회장은 "아이들의 건강을 위협하는 플라스틱 오염에 대한 심각성을 깨닫고 일상 생활 속 무분별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기쁜 마음으로 이번 챌린지에 동참하게 됐다"며, "초록우산은 앞으로도 아동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안전한 환경을 조성해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황영기 회장은 SSG.COM 이인영 대표의 지목을 받아 이번 챌린지에 동참했으며, 다음 주자로 KB금융지주 양종희 회장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병준 회장을 지목했다.

 

한편, 초록우산은 사내 친환경 캠페인 '으쓱(ESG) 캠페인'을 진행하며, 임직원들이 합심해 '삼無운동(플라스틱을 없애고 종이 인쇄, 핸드페이퍼 타올 사용을 지양하자'는 의미')을 실천하고 있다. 시기별로 개별 임직원들이 친환경 습관을 세우고 실천하는 '으쓱한 습관 만들기'부터 핸드페이퍼 사용을 줄이기 위해 개인 손수건 사용을 독려하는 '손수건을 부탁해, ' 친환경 플리마켓 '으쓱장터', 텀블러 사용 독려 이벤트 '최애 텀블러 스토리 공모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임직원들의 ESG 가치 실천을 적극 독려하고 있다.

 

 

내용 프린트 하는 버튼 텍스트 축소 버튼텍스트 확대 버튼
첨부파일 제어
다음글 다음글 [보도자료] 초록우산, GS넷비전-임팩트미디어플랫폼과 국내외 주요 아동 이슈 콘텐츠 확산 위해 '디지털 미디어 지원' 업무 협약 체결 2024.04.19
이전글 이전글 [보도자료] 초록우산, 전국이주여성쉼터협의회와 '이주배경아동 및 영아' 발굴 지원 협력 2024.04.11
챗봇 후원하기 후원하기 챗봇 닫기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