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서 공지합니다.

가자지구 내 인도주의 활동 직원 공격에 대한 국제어린이재단연맹의 입장

국제어린이재단연맹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포함한 11개 회원 국가를 대표하여 최근 가자지구에서 발생한 인도적지원 구호단체에 대한 차량 폭격 사건에 대해 강력하게 규탄하며 고통받고 있는 가자 지구 아동 및 주민들의 보호와 구호 활동가들의 안전한 활동을 보장하기 위해 즉각적인 휴전을 요구합니다.

 

2024년 4월 4일

 

 

 

ChildFund Alliance Condemns Attack on Humanitarian Workers in Gaza
국제어린이재단연맹의 가자지구 내 인도주의 활동 직원 공격에 대한 규탄 성명

 

 

국제어린이재단연맹은 최근 발생한 월드 센트럴 키친(World Central Kitchen)의 직원들에 대한 잔혹한 공격에 대해 참담함을 금할 수 없습니다. 이런 비극으로 목숨을 잃는 일은 정당화될 수 없으며 전적으로 예방할 수 있는 일이었습니다. 희생자 가족분들에게 깊은 애도를 표합니다.

 

인도주의 구호 활동가들은 전쟁과 같은 위기 상황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현재 가자지구에서 구호 활동가들은 평범한 시민들인 아동과 가족들의 생존을 보장하는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 아동과 주민들은 주변에서 벌어지고 있는 분쟁에 전혀 관여하고 있지 않으며 오히려 그 상황에서 가장 취약한 사람들일 뿐입니다.

 

현재까지 유엔 직원 180여 명을 포함하여 200여 명에 가까운 구호 활동가들이 사망한 것으로 추산되고 있습니다. 이는 유엔 창설 이후 가장 짧은 기간 동안 가장 많은 UN 구호 요원들이 사망한 분쟁으로 기록되고 있습니다. 국제어린이재단연맹을 대표하여 1992년부터 팔레스타인에서 활동해 왔으며 이번 분쟁 발발 후 가장 빠르게 구호 활동을 펼쳐온, 연맹 회원단체인 위월드(WeWorld)는 기관 소속 직원들뿐만 아니라 협력하고 있는 많은 단체들의 안전에도 깊은 우려를 표하고 있습니다.

 

위월드 CEO인 Dina Tadia 는 "이번 공격은 전례가 없었던 일입니다. 월드 센트럴 키친의 호송대는 다른 인도주의 기관들과 마찬가지로 사전에 이스라엘 관계 당국과 물자 이송에 대해 조율해 왔습니다. 구호물품 이송에 대해 관계 당국에게 사전에 연락을 취했으며 호송대는 안전 구역 안에서 이동하고 있었습니다. 또한 기관 차량은 기관명과 그 목적을 명확하게 표시하고 있었습니다. 이번 공격은 이제 가자 지구 내 어떤 인도주의적 활동도 더 이상 안전하지 않으며, 그로 인해 모든 구호 활동이 중단되는 결과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가자 지구 주민들, 특히 여성과 어린이들에게 재앙적인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라는 깊은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인도주의 활동가들과 그들이 지원하는 민간인들을 보호하는 것은 절대적으로 중요합니다. 가자 지구의 인명피해는 이제 32,000명을 넘어섰고, 수천 명이 부상을 입었습니다. 사망자 대다수는 여성과 여성과 아동 입니다. 

 

국제어린이재단연맹은 인도주의 단체 및 국제사회와 함께 가자 지구의 즉각적인 휴전을 촉구합니다. 광범위한 인도주의 구호활동을 방해하는 장벽들이 제거되어야 합니다. 가자 지구 전역에 안전한 배분 활동이 보장되고 구호품 호송이 방해를 받지 않으며 인도적지원 활동가들의 안녕이 보장되어야 합니다. 우리는 관련 당사국들이 협상을 지속강화하여 분쟁을 종식시켜 더 이상의 무고한 생명의 불필요한 희생을 예방할 것을 촉구합니다.

 

국제어린이재단연맹(Child Fund Alliance) 
ChildFund Alliance는 전세계 70개국의 약 3600만 명의 어린이와 가족들을 지원하는 아동중심 개발 및 인도적지원 활동 11개 회원국으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입니다. 우리 회원들은 아동에 대한 폭력과 착취를 종식하기 위해 활동하고, 아동과 지역사회에 미치는 해로운 영향을 완화하기 위해 긴급상황에서 전문 지식을 제공하고, 아동과 가족 및 지역사회가 지속적인 변화를 만들도록 협력합니다. 우리의 헌신과 자원, 혁신 및 전문성은 전 세계 어린이와 가족의 삶을 변화시키는데 강력한 힘으로 작용합니다.

내용 프린트 하는 버튼 텍스트 축소 버튼텍스트 확대 버튼
첨부파일 제어
다음글 다음글 시스템 개선 및 점검 안내 2024.04.08
이전글 이전글 2024 스타벅스 청년인재 10기 모집 안내 2024.03.25
챗봇 후원하기 후원하기 챗봇 닫기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