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재채용
아이들의 미래를 변화시키는 일에 함께할 인재를 기다립니다.
사업소개
아동 최우선 이익의 원칙 하에 국내 및 해외사업을 진행합니다.
후원안내
후원자분들의 사랑과 진심으로 아이들의 미래를 밝합니다.
캠페인
여러분의 참여를 기다리는 캠페인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소식
후원자와 후원아동이 만들어가는 아름다운 이야기를 확인해보세요.
참여
나눔과 참여로 더 큰 행복을 만들어갑니다.
빠른 링크
홈페이지 아이디가 없으신 경우, 후원시 등록한 개인정보로 회원가입 후 발급을 진행해주세요. 회원가입
개인 주민등록번호가 등록되어 후원 중인 경우, 후원 내역이 자동으로 국세청에 신고되어 별도로 기부금 영수증을 발급하지 않아도 됩니다.
국내외에서 펼치는 다양한 사업 소식을 전합니다.
등록일2022.04.11 조회133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은 지난 4월 6일(수) 정부서울청사에서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사무처장 박진경), 굿네이버스(총장 김웅철), 세이브더칠드런(총장 정태영)과 함께 아동 기본권의 보편적 보장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이번 협약식은 제4차 저출산 고령사회 기본계획의 정책과제 중 하나인 ‘입양의 공공성 강화’를 위한 공동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었으며, 협약을 통해 입양의 공적 책임강화, 아동중심 입양을 위한 공동사업 추진, 모든 아이를 모두의 아이로 보호 및 양육하는데 있어 필요한 아동권리 증진사업에 대하여 함께 협력하기로 하였습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이제훈 회장은 “이제라도 아동 권리 보호를 위한 민관 협력의 자리가 마련된 것이 의미있다. 아동권리 NGO협약을 시작으로 민관이 실질적인 힘을 모아 10년 째 미뤄지고 있는 「헤이즈국제아동입양협약」비준을 준비하고 아동 권리가 보장되는 사회를 만들어야 한다”로 밝혔습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앞으로 헤이그국제아동입양협약비준 및 아동중심입양정책 추진을 위해 다양한 옹호사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본 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