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캄캄한 엄마의 밝은 빛, 우주 상세보기01

캄캄한 엄마의 밝은 빛, 우주

시각장애 1급, 캄캄한 세상에 살고 있는 24살 어린 엄마의 유일한 소원은 엄마의 모든 것인 18개월 아들 우주를 잘 키워내는 일입니다.

캄캄한 엄마의 밝은 빛, 우주 상세보기02
힘겨웠던 엄마의 삶에 찾아온 선물 같은 아이
시각장애인으로 태어나 고모 손에 외롭게 자란 엄마 엄마도 잠시나마 가족이 생길 거란 기대에 행복한 시절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뱃속의 아이를 두고 무책임하게 떠나버린 아빠.. 홀로 남겨진 24살의 어린 엄마는 아이가 장애를 물려받진 않을지, 어떻게 키워내야 할지 걱정과 불안뿐이었습니다.
감사하게도 건강하게 우주가 태어난 그날부터, 엄마는 이 아이를 지켜내는 것이 살아가는 이유가 되었습니다.
캄캄한 엄마의 밝은 빛, 우주 상세보기03
남들보다 조금 더 서툰 엄마
눈이 보이지 않는 24살 어린 엄마에게 18개월 남자아이를 키우는 일은 하나에서 열까지 버겁습니다. 누군가의 도움 없이는 아기 약도 먹이기 힘들고 가끔은 아기 옷을 거꾸로 입히기도 합니다.
하지만 우주와 함께하는 매 순간이 엄마는 행복하기만 합니다.
캄캄한 엄마의 밝은 빛, 우주 상세보기04
아이가 커갈 수록 늘어나는 양육비 정부지원금만으론 빠듯한 생활 남부럽지 않게 우주를 키우고 싶어 일자리를 찾고 있지만 단절된 경력과 시각장애로 매번 거절당하는 엄마의 근심은 늘어만 갑니다.
하지만 엄마는 우주를 생각하며 오늘도 힘을 내봅니다.
캄캄한 엄마의 밝은 빛, 우주 상세보기05
더 넓은 세상을 보여주지 못해 미안해
우주에게 많은걸 보여주고 싶은 엄마, 하지만 현실은 집 앞 공원 산책도 쉽지 않습니다. 한창 밖에서 뛰어놀고 싶은 18개월 우주 혹시나 손을 놓칠까, 소리 없이 사라질까 엄마는 늘 노심초사입니다.
내가 다치면 아이까지 큰일나니까 엄마는 지팡이 끝에 온 신경을 집중합니다.
캄캄한 엄마의 밝은 빛, 우주 상세보기06
엄마의 초점 없는 사진첩
여느 엄마들의 휴대폰 사진첩에 가득한 웃고 울고 있는 아기 사진들 우주 엄마의 사진첩에는 온통 초점 없고 의미 없는 사진투성이입니다. 볼 순 없지만, 우주에게 하루하루 커가는 모습을 남겨주고 싶은 엄마는 오늘도 더듬더듬 카메라의 각도를 맞춰봅니다.
우주를 찾을 수 없는 엄마의 사진첩. 엄마는 우주 대신 인형과 함께 사진 찍기 연습을 하곤 합니다.

“저는 앞이 보이지 않지만, 소리로도 세상을 볼 수 있고, 마음으로 우주를 느낄 수도 있어요. 아이를 낳는 것보다 어려운 것이 지키는 것이라고 생각해요. 저는 최선을 다해서 우주의 꿈을 지켜줄 거예요.”

캄캄한 엄마의 밝은 빛, 우주 상세보기07
새로운 것 투성이의 세상을 마음껏 탐험하고 싶은 18개월 아기 우주 더 넓고 아름다운 세상을 보여주지 못해 미안한 엄마 엄마가 우주를 지킬 수 있는 힘을 낼 수 있도록 우주가 건강하게 자라 엄마의 눈과 힘이 되어줄 수 있도록 두 사람에게 따뜻한 손을 내밀어 주세요.
캄캄한 엄마의 밝은 빛, 우주 상세보기08
후원하기
후원자님께서 매월 보내주시는 후원금은
  • 엄마가 안정적인 일자리를 찾을때 까지 우주가족의 안정적인 생활을 위한 생계비
  • 우주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양육비
  • 우주와 비슷한 어려움에 처한 국내 빈곤가정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데 사용됩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은 보호자의 질병이나, 근로가 가능한 가족구성원의 부재로 생계가 어려운 빈곤가정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합니다. 후원자님과 함께 2018년 49,817명의 국내빈곤가정 아이들에게 따뜻한 밥상을 지원하고, 생계비, 의료비, 주거비를 지원하며 건강한 성장을 도왔습니다.
상품 소진에 따른 이벤트 종료 안내
후원자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정기후원 참여 감사 선물 제공 이벤트가 상품 소진으로 종료되었습니다. 따뜻한 마음을 전해주신 후원자님, 감사합니다.
  • 4~5월에 참여해 주신 후원자님께는 6월까지 순차적으로 상품이 발송될 예정입니다.
  • 본 이벤트는 (주)카카오의 후원으로 마련되었으며, 이벤트 기간 동안 홈페이지를 통해 정기후원에 참여해 주신 후원자님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 발송 및 기타 관련 문의는 홈페이지 온라인상담 또는 1588-1940으로 문의 바랍니다.
챗봇 후원하기 후원하기 챗봇 닫기
최상단으로